테슬라 주가는 먼가 한국 우상향한다는 주식들과 닮은 모양이다.
한국의 개미들이 많이 사서 그런가?
삼성전자와 비교하기에는 액면분할도 있었고
정확한 비교는 어렵지만
액면분할 가격 비율로 계산하면
주식 차트 그래프가 얼추 비슷한 느낌.
그리고 지금 시점(21.12)에서 삼성전자든
테슬라(TSLA)든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간다.
일단 시장이 좋지 않은 영향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이 다시 활성화되어가고 있고
사실 주가가 많이 올랐기도 했었던 것 같다.
긴 안목으로 살펴보면 적절한 주가 조정 같기도 하다.
그럼 가장 중요한 요소는 테슬라(TSLA) 주식 언제부터 매수하면 좋을까?
이 관점일텐데.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그저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다.
필자는 취미로 주식하는 사람이고, 주식 전문가도 아니니.
일단 테슬라(TSLA) 한 주당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다.
물론 그래도 액면분할을 해서 조금 나아지기는 했지만.
테슬라 주식이 액면분할을 시도한건
삼성전자 액면분할과 비슷한 관점으로 접근해도 좋을 것 같다.
보다 더 국민주식이 되고 싶었고, 투자를 더 많이 받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암튼 아무리 테슬라(TSLA) 주식이 액면분할을 했다고 해도
매달 100주씩 담고 이러기엔 부담이 될 금액이다. (천만원? ㅋ)
개미의 입장에서는.
테슬라(TSLA) 한주를 사려면 대략 한화로 $1.015 = 12만원 정도.
아마 매달 주식에 투자를 한다면 많이 사도 5-10주 내외가 아닐까 싶다.
100만원 저축/투자가 생각보다 쉬운건 아니니깐
그렇게 지표를 잡아보았다.
매달 30-50만원정도 투자가 가능한 관점
즉 테슬라(TSLA) 주식 3주 정도 살 수 있는 관점으로 살펴보겠다.
일단은 지금은 약간은 관망이 좋아보인다.
조금 더 조정이 있을 것 같기 때문 차트로만 본다면
그리고 과거 테슬라 액면분할 전과도 가치를 비교해보자.
21.8.31 5:1 비율로 기존 1주당 2500달러를 5개의 500달러로 액면분할이후
지금 테슬라 2배나 올랐다.
아무리 액면분할이후 거래량이 늘었다고 보아도 너무 과열된 것 같다.
물론 테슬라 액면분할이후 500-700 달러때에 매수한 분들은 홀딩하라고 말하고 싶다.
앞으로 테슬라(TSLA) 주가는 당분간은 우상향으로 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지금은 테슬라(TSLA) 매수를 기다리라는 건
아직 조금 더 조정할 것 같은 분위기때문이다.
근데 이런거 보면 일론은 참 돈 버는 방법은 제대로 잘 아는 것 같기도 하다.
교묘하게. 코인 이용도 그렇고 세금 납부 방식도 그렇고.
그도 지금이 테슬라 고점이라고 어느정도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를 욕하기 어려운건
상식적이기도 하고 내가 일론이라도 그랬을것 같다는 생각 때문일까?ㅎ
또 테슬라 주식 상승에 대한 결과물들도 이제는 조금씩 많이 보여지는데
세계 전기차 시장이 아직 크지는 않지만
앞으로 전기차 시장으로 전환이 가속화가 된다면
테슬라는 게임 체인저가 될지도 모른다.
참고로 현대차그룹 전세계 전기차 판매는 5위다.
전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21.11 SNE 리서치 조사)
1위 테슬라 모델3, 모델Y 61만 5600대
2위 BYD그룹
3위 폭스바겐 ID.3, ID.4 판매 증가로 40만 700대
5위 현대차그룹 아이오닉5, 기아 니로 15만 9800대 (기존 4위 -> 5위)
와 61만대라니... 1위 3위 격차가 어마무시하다.
현대차그룹이 아직 시장에 먹을거리가 많다는 이야기도 되고
그리고 차는 한번 팔고나면 AS개념도 존재하고 잠재 고객이니깐.
전기차 판매 대수를 보면 재미지고 느끼는바가 참 많다.
암튼 하고싶은 말은
테슬라(TSLA) 주가 주식 전망 | 매수 타이밍은?!
일단은 관망하자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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