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vs K3 GT (vs 아반떼 N Line과 비교 조금)
휴 요즘 참 시승할 기회가 많은데
시승할때마다 차 사고 싶어서 죽겠다.
현대가 아반떼, 아반떼 N/N Line을 공략했다면
기아는 K3, K3 GT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조금은 다른 두 회사의 자동차 판매 전략.
오늘은 K3 vs 아반떼 비교전에
K3내부끼리 비교를 먼저 해보려고 한다.
필자도 K3 GT의 정체도 궁금하기도 하고.
K3 GT는 유럽, 미국에서 있기가 많을 것 같은 해치백 디자인이다. 한국에서는 인기가 많은 편은 아닌데
또 해치백 좋아하는 사람은 GT 엄청 좋아할 것 같다.
시작전에 GT가 머야 라고 하실
차알못(저 같은)을 위한 깨알 차량 상식이야기를 하면
Gran Turismo(이태리어) = Grand Tourer(영어) = GT = 먼거리를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차량.
편안하게 장거리를 달릴 수 있는
고성능 차량의 뜻 정도가 될 것 같다.
아반떼 N/N Line은 GT보다는 서킷에 집중한 반면
기아는 편안함에 강조를 한 느낌이랄까?
아 그리고
K3 vs K3 GT 가격비교를 안할 수가 없는데
K3 깡통 가격은 17,700,000원
K3 GT 깡통 가격은 26,300,000원
약 천만원의 차이가 난다.
그만큼 성능에 옵션에 더 신경을 썼겠지.
K3 옵션 선택과 보면
K3 GT는 K3 풀옵션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다.
근데 한국인의 정서상 K3가 GT여야봤자 K3지 라는 생각으로 구매가 많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해치백을 좋아한다면 K3 GT를 택할 것 같다.
K3 그리고 아반떼도 세단만 나오니 해치백은
K3 GT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필자는 차량의 디자인이 많이 중요하다고 본다.
![](https://blog.kakaocdn.net/dn/bPXOq7/btrmkr9WO1Q/Z2qFMTKBJbnEqf2fuL7zKK/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cIx5R/btrmhuT0QgS/WlaRa1RkJNCeJSFpNK8dHK/img.png)
기아 K3 GT는 i30보다 뒤가 많이 길고 아반떼 N Line과는 비슷한 느낌이다.
현대 i30는 참고로 유럽에서 인기 많은 차종 디자인이다.
그럼 본격적으로 기아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K3 vs K3 GT 차량 비교를 해보겠다.
사실 수치적은 성능은 직접 타봐야
제대로 느낄 수 있는건데
K3와 K3 GT 주요 비교 포인트를 보면
K3 GT는 7단 DCT 변속기
최고출력은 K3에 비해 두배에 가까운 점 등이 보인다.
그리고 약간 K3 GT 아주 약간 팝콘 튀는 소리 난다.
연비의 경우에는 K3가 K3 GT보다 더 좋은편이고
배기량 차이가 거의 없다보니 유지비는 비슷한 수준이다.
![](https://blog.kakaocdn.net/dn/byvj0J/btrmlWV93AF/3aSbQCAr3k2j5b9Pjcy7r1/img.png)
현대와 다시 비교를 해보면
하지만 성능/재원으로만 보면
아반떼 N Line이 더 우세한 느낌이랄까?
아반떼 N Line 깡통 가격은 24,200,000원으로 더 저렴한데
음 경쟁력이 있을지 잘 모르겠다.
아반떼랑 K3 GT랑 비교하면
당연히 K3 / K3 GT가 좋겠지만
아반떼 N Line과 비교는 조금 아쉬운 면이 많달까?
아반떼 N과는 비교가 조금 어려울 것 같고.
필자가 느낄때 N/N Line은 기존 차량과 완전 다르다.
엔진도 다르고, 퍼포먼스는 말도 할거 없고.
내장에 빨간색 스티지를 준건 N/N Line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아 그리고 전자제어 서스팬션이 들어가 있지는 않다.
이 옵션 유무가 승차감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텐데 GT든 N/N Line이든
이 옵션은 아반떼 N에만 들어간다.
아래 사진 출처는 클릭시 인스타 kimsaw831 연결됨
![](https://blog.kakaocdn.net/dn/MQWlf/btrmnmtxlbN/SZVeWddnpphMYDntGvpdz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Uawsf/btrmhhOfavV/DquZEWgAK9zVsuLi1RWuAK/img.png)
끝쪽에 통풍구 디자인은 벤츠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뒷 모습은 먼가 아우디스럽기도 하고 ㅎ
이건 참으로 이쁘다.
대략 K3 GT 옵션 넣다보면,
28,850,000까지 올라간다.
이런 가격을 보면 K5 깡통 가격 24,250,000원인데 생각이 많아질듯 ㅎ
이런 저런 세금과 부대비용까지 생각하면
k3 GT 3000만원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근데 음 K3 가성비로 사는거라면
그냥 일반 K3가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주행감 승차감은
일반 아반떼 보다는 K3가 좋았었다.
이건 근데 개인 호불호가 있어서 가능하면
시승하고 차도 좀 빌려 타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차량을 고르는 것이 현명할 것 같다.
물론 해치백이 내 스타일이야라면
선택권은 딱 K3 GT다.
그런게 아니라면 K3 GT 여러모로 조금은 아쉬운 느낌의 가격대와 성능이랄까?
왜 해치백이 세단보다 비싼지는 잘 모르겠다.
더 만들기 어려운감. 비슷한거 같은데
이건 근데 개인적인 생각이니 ㅎㅎ
판단은 각자 알아서
그리고 혹시나 필자가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다시 공부해보고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wxxp8/btrmgQXGzjX/55KD9K9EnFSC5ZxykyB40K/img.png)
K3 GT도 고급 라인이라 옵션 선택이 하나인건 너무 좋다. 단하나 1.6 가솔린 터보 (GT 5도어) 시그니처
![](https://blog.kakaocdn.net/dn/cjD7sH/btrmg3vC6U5/kfTR809RKwmHyo0mKcD5G1/img.png)
K3만 해도 4가지 차종 중에서 선택을 해야하는데
너무 선택권이 많은건 아닌가 싶다.
트랜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까지
상세 차종 옵션 2-3개만 되는게
소비자의 선택권에 더 좋을 것 같은데 아쉬움 어려움.
결론 말하면 해치백 좋아하고
작은차에 짐을 많이 넣고 다녀야한다면
K3 GT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특히 막 골프짐들 많고 그렇다면 말이지.
해치백의 장점이 그런거니깐.
근데 개인적으로 나라면
K3 GT vs 아반떼 N Line 중 선택하라면
아반떼 N LIne 선택할 것 같다.
K3 vs k3 GT중에서도 세단이 더 좋아서 K3할 듯.
하지만 이건 개인 취향을 타는 거라
이 정도까지만 이야기하고 마친다.
K3 vs K3 GT (vs 아반떼 N Line과 비교 조금)
이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