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gv60
제네시스 디자인이 참 갈수록 더 괜찮아지는 것 같아요
사실 제네시스 gv60은 유튜브로 처음 보고
흠 이건 좀 아닌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했지만
실물로 보니 또 나쁘지 않네요.
게다가 제네시스 gv60 실내 인테리어는 소비자들이
미칠만한 미래 컨셉 요소들이 녹아있어요.
그중 하나가 크리스탈 스피어인데요.
제네시스 gv60 아이덴티티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크리스탈 스피어는 색상 변경도 가능해 보였어요.
여성들 그리고 세련된 감각적인 남성들
패션에 민감한 젊은 층들은
엄청 반길 디자인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이번 제네시스 gv60 기분 탓일 수도 있는데
저는 포르쉐가 자꾸 떠오르긴 합니다.
아래는 포르쉐 taycanct[타이칸ct]
먼가 닮은듯 닮지않은 느낌이랄까?!
참 심오한 디자인의 세계입니다.
근데 아직도 전기차는 너무 비싸네요.
물론 유지비가 훨씬 덜 들고 올해까지는 1200만원(?)
전기차 보조금이 나오기는 한다지만
실제 다 받을 수 있을지는 잘 따져 보아야할 것 같고.
제네시스 gv60 깡통 가격은 63,793,499원이에요.
(최고출력 168kw*후륜, 최대토크 350Nm)
제네시스 gv60 PE시스템
하지만 출력을 320kw, 최대토크 700까지 올리면
제네시스 gv60 74,293,499원(+10,500,000)까지 올라갑니다. 가격대가 8000만원까지도 갈 수 있죠.
전기자 최고출력에 대해 비교를 위해 제네시스 G70
가솔린 3.3 터보 모델이랑 비교하면,
제네시스 g70 가솔린 3.3 터보는 아래와 같아요.
배기량 3,342 최고출력 370ps 최대토크 52.0kgf.m
서로 단위가 조금 다른데 환산하면 아래와 같아요
1hp = 0.746kw
1ps = 0.736kw
즉, 제네시스 g70 3.3 가솔린 터보는 272.32kw
제네시스 gv60
전기모터(스탠다드 AWD)보다는 좋고 (234kw)
최고사양 전기모토(퍼포먼스 AWD) (320kw)보다는 안 좋은 거네요. 와 근데 320kw라니 이렇게 비교하니 어마무시합니다. 말 나온김에 nline과도 비교해볼게요
쏘나타 N Line의 경우 2.5 터보 엔진
최고출력 290ps / 5800rpm
213.44kw로 변환되네요.
음 제네시스 gv60 전기모터(스탠다드 AWD) 정도로 엔진 선택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전기차가 가솔린보다 마력 힘이 훨씬 좋군요.
(실제로 0-100도 훨씬 빨라요.)
휴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제네시스 gv60 마력, 가격 계산 이야기
이만 줄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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