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잼난 이야기

손흥민 방출 위기? 말도 안된다!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1. 24.
반응형

우리의 캡틴 손이 요즈음 경기력이 부진해서
손흥민 방출에 대해 토트넘 감독 인터뷰와 기사들 그리고 최근 토트넘 경기들을 조금 찾아보았습니다.
연휴가 기니 이런저런 여유가 생기고 참 좋네요.

물론 손흥민은 지금 시즌에서 최악의 시기들을 보내고 있을 것 같지만요. 하지만 손흥민 위기에 강한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고, 잘 이겨내리라고 봅니다.

토트넘 감독은 그냥 팩트 기반
담담하게만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오히려 이것이 더 무섭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콘테 감독 발음이 엄청 억세서
국적을 보니 이탈리아 사람이군요.

안토니오 콘테[Antonio Conte]
나이는 1969년 7월 31일

안토니오 콘테는 선수시절 아래 두 구단을 뛰었었네요.

US 레체 (1985~1991, 7년)
유벤투스 FC (1991~2004, 14년)

이탈리아 국가댚표(1994-2000) 20경기 2골

안토니오 콘테[Antonio Conte] 감독
축구 선수로보다는 감독으로써 활약이 더 많은 분입니다. 물론 축구도 잘 하신 것 같지만.
*FIFA 올해의 감독 2위: 2017

최근 5년간 토트넘에서 많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Son.
최근 3-4달간 성적이 부진한 걸로
손흥민 방출?? 이런 글이 나온다는건
너무 가혹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축구라는 곳 참으로 무서운 곳이구나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조규성이 23년 1월 이적을 안하기로 거의 확정 지은 것은 잘한 선택인것일까 싶기도 하네요.
아무래도 환경이 바뀌면 적응도 해야하고,
당연히 스트레스도 많이 받을 수 있고 운동선수에게는 부상의 위험도 도사리고 있죠.

그래도 손흥민에 대해서
토트넘 팬들 의리있는 인터뷰도 많네요.
우리들의 캡틴 Son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멘탈관리도 잘 하구요.


일부 팬들 중에는 토트넘 선수들 정신력이 문제가 아니라는 질문에 콘테 감독 웃으며 정신력이 문제면 정말 아무 문제가 아니라며 넘깁니다.
이 부분에서는 콘테 토트넘 감독 조금 멋지네요.


그리고 축구 종주국 영국 답게
축구 팬들의 수준도 상당히 높습니다.
토트넘 부진의 원인을 손흥민에 대한 문제라기 보다는
토트넘 수비진의 보강이나 미드필드를 보강해야한다는 토트넘 팬의 의견도 있네요.


그리고 다행히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
손흥민 토트넘 경기를 보니
손흥민 시즌3호 도움을 했네요.
케인이 골을 넣었구요.
정말 다행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이 후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바로 시즌을 소화하고 있는 것 같은데
손흥민 컨디션 조절 잘 해서
또 좋은 소식 많이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손흥민 방출에 대한 팬들의 인터뷰 전문은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손흥민 방출 위기? 말도 안된다!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