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사는 이야기

초급자 용 테니스 라켓, 무엇을 사야할까?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2. 27.
반응형

본 글은 개인기록입니다.

 

테니스 초보자 라켓
너무 비싸지 않은 걸로
초급자용으로 한번 찾아봅니다.

 

주말에 동대문 역사 문화에 테니스 장비 파는 곳들 가보았는데요.

평균 테니스 라켓 가격이 30만원이네요.

처음부터 좋은 걸 사면 좋긴 하겠지만.

일단은 그래도 조금은 저려미로 한번 찾아봅니다.


먼저 윌슨 테니스 라켓 초급자용

테니스 라켓은 윌슨이지라고 할 정도로 윌슨이 인기가 많은데요.

그만큼 재고도 잘 없네요.

아마도 이걸 살 것 같아요.

윌슨 테니스 라켓 - 롤랑가로스 엘리트
가격대 5만원.
무게 310g 정도.

무게가 300g 넘으면 조금 무겁지 않은가 싶긴한데 



아래거는 남자가 쓰기에는 조금 가벼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또 여자가 쓰기에는 또 조금 무겁기도 해 보이네요.

274g이라...


일단 남자 테니스 라켓은 290g이상부터가 좋을 것 같구요.

이건 여자 테니스 라켓 추천으로 적합해보이네요.

*여자분들은 보통 240-270g, 남자분들은 280-320g 정도 라켓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참 예쁜데 말이죠.

이 제품도 고민이 많이 되네요.

 

텐션
기본 남성 47-50LBS / 여성 43 LBS / 주니어 40-42 LBS

 

윌슨 퓨전 XL, WR090810

 

근데 참 이상한건 완전히 같은 제품 같은데 290g도 있네요.

가격은 약 만원 차이.

위 제품은 29,900원 아래 290g은 4만원.

먼가 사진을 확대해보면... 완전 똑같은 건데 잘 못 적은 것 같은 느낌이 물씬 들기는 하네요.

 

찾다보니, 윌슨 테니스 라켓 케이스까지 해서 파는 것도 있네요.

 

추천 스트링
헤드 링스 : 내구성이 뛰어나며 텐션 로스가 적음
바볼랏 RPM : 나달 선수가 사용하는 스트링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테크니화이버 아이스코드 : 부드러우면서 탄력이 좋고, 화이트과와 잘 어울림.
요넥스 폴리투어프로 : 부드러우면서 탄력이 좋음

 


아래는 헤드 테니스라켓 285g

 

헤드 테니스라켓 투어프로STR/스타 공식...

66,900원

mitem.gmarket.co.kr



참고로 테니스 중고 거래 장터
테니스 중고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