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반떼 N/N line 차이, 가격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1. 11. 23.
반응형


최근 아반떼 N을 타보고
현대차에 대한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

기술 노하우가 쌓인건지
아니면 이때까지 만들 수 있었음에도
안 만든건지는 모르겠다만.
현대차가 이렇게까지 운전의 재미를 준다고? 싶었다.


현재 아반떼 N은 벨로스터 N보다 비싼 가격.
개인적으로 현대차가 앞으로도 N/N Line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많았으면 한다.
또 하나 더 바라는게 있다면
이번에는 기존 차량 껍데기에
우리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면
다음에는 굳이 외형도
기존 타입을 고수할 필요가 있을까?

Insta : Insta : soo____93, nonameblanka


좀 더 스포츠카답게 디자인하고
간지나게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요즘 현대차 디자인들 보면
많이 발전했고, 충분히 가능성있어 보인다.

그리고 이번 아반떼 N을 타보면
아니 이런 배기음 소리를
국가에서 허락해준거라고? 싶기도.
현대차에서 작정하고 튜닝까지해서 내보낸 차량이다.

일단 아반떼N 깡통을 사도
괜찮다는 이야기 많이들 하던데
유튜브에서는... ㅎ
아반떼N 깡통 가격은 32,720,000원 (M/T)
DCT로는 34,620,000원 ㅎㅎㅎ
사실 음 저렴하지는 않다가 아니고 비싸다. ㅋㅋ
근데 차를 타보면
아니 3000만원대에 이런 성능을 이라고 생각할거다.


일반 아반떼 깡통이 1570만원하는걸 보면
2배 이상하는 가격 ㅋ
아니 아반떼를 뭐하러 그렇게 사?
이런 생각이 일반적인데.

그도 그럴것이 저 가격이면
그랜저 깡통 가격과 비슷하다.
참고로 그랜저 깡통가격은 3,303만원.

그런 생각이면 제발 아반떼N 타지 말기를.
필자는 타지말아야 할 차를 타본 느낌이다.

아 그리고 요즘 현기차를 부러워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저 넓은 10.25 네비게이션 화면.




아반떼 N과 아반떼 N Line 차이점




아반떼 N과 아반떼 N Line도 가격차이가 1000만원정도 나는데 요기서 아니 아반떼 N과 아반떼 N Line이 머가 다르냐? 할수 있다.

일단 N은 고성능
N Line은 준 고성능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N으로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아반떼 N과 N Line 고민하고 있고
비용문제에 대해 자유롭다면
아반떼 N을 추천하고 싶다.

어짜피 아반떼 N이든 N Line이든 연비 안 좋다 ㅎ
Fun car로 타는건데 재미는 제대로!
느껴봐야하지 않나 싶다.

물론 아반떼 N Line으로도 주행의 즐거움은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아반떼 N Line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N의 성능을 적당히 체험 정도 하기 괜찮은 차랄까?

마력을 비교하면,
아반떼 N Line       가솔린 1.6 터보 엔진(204마력)
아반떼 N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280마력)

그리고 아반떼 N이 비싼 이유는
그외에 고성능 사양들이 꽤나 많이 들어가 있다.

특히 주행하면서 바로 느껴지는 차이는 단연 코너링.
N Line은 먼가 코너링에 겉도는 느낌
따로 노는 느낌이 들었다면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효과일까?
아반떼N에서는 그런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달까?

아반떼 N 파워트레인/성능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
(280마력)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N 전용 6단 수동변속기(레브 매칭 기능 포함)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
보통 옵션가격 80-100만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N 그린 컨트롤 시스템
(멀티 커스텀 모드, 주행 정보 표시)
N 사운드 이퀄라이저(NSE)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아 그리고 아반떼 N Bose 사운드도 내장되어 있다.
사운드 옵션 추가도 보통 70-100만원 정도 한다.

가격적인면이 사실 중요할테니
아반떼N은 적당히 옵션 넣으면 3천 중후반대
아반떼N Line은 2천 중후반대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물론 성향에 따라 이건 천차만별인데
대략 천만원 정도 차이로 보면 된다.

N의 살짝 보이는 로고는 BMW를 따라한게 아닌가?!
싶기는 한데
조금 더 커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다.
후면에도 살짝 박아주어도 괜찮을 것 같고.
그래도 완전 다른 고성능 차량인데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건 걍 껍데기도 같이
제발 페이스오프해주는걸로 ㅎ
또 쏘나타도 N 만들어주면 좋겠다.


오늘도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