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5시리즈 vs 제네시스 G80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1. 11. 23.
반응형

일단 두 모델을 비교하는 부분에 있어서
불쾌감을 가지시는 분이 계시다면
먼저 사과부터 진행하고 시작합니다.

본 포스팅은 짬바구니라는 유튜브를 보고
필자가 잘 기억하기 위해 남겨놓는
일기와 같은 내용이고
불쾌한 부분은 댓글 주시면 잘 생각해보고
수정검토하겠습니다.

일단 이번 제네시스 G80과 비교할 차량은
BMW 520i MSP OC.(Option Change)

2020.10.7 5시리즈 LCI 모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는데
옵션이 너무 빠져서 욕을 먹고
21년 재빨리 OC모델 추가해서
내 놓은 느낌이라고 한다.
국산차처럼 막 외형이 엄청 변화된 느낌은 아니지만
OC라는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옵션이 엄청 좋아졌다.

아 그리고 글이 아닌
영상 짬바구니로 바로 보고싶으시면
아래 BMW 520i MSP OC 클릭하면
유튜브 연결해 두었다.


BMW 520i MSP OC 전산가는 6580만원 정도인데
BMW는 보통 700-800만원 정도
많으면 1000만원까지도 할인된다고 한다.
그래서 5800만원대까지로 볼 수 있는 것!
와 그나저나 BMW M Sport Package!

이건 몰랐네...
530e 모델은 1500만원까지도 할인했다고 하니
시승해보고 딜러와 잘 이야기해보쟈.

현대차는 흠 딜러할인이 거의 없는 것 같은데
현대차 직원이라야 10-30%정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독일차는 그냥 이렇게 할인이 빵빵하구나.

요즘 독일차가 많이 보이는데는 이유가 있나보다.
다음에 독일차 vs 제네시스 세금 한번 비교해보아야겠다.

일단 짬바구니 BMW 5시리즈 vs 제네시스 G80
비교 요약을 하면 BMW 5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옵션이 다 잘 들어간 가격이 5800만원
제네시스 G80은 옵션 자유도가 높은데 하나하나 넣어야하는... 그럼 더 비싸지는?
그런느낌으로 이야기 설명해 준다.

필자도 제네시스 내 차만들기 하고서는
조금 놀래긴함...
기본 옵션이 다 포함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너무했음.
실제로 마지막에 이렇게까지 비교했는데도
BMW 5시리즈를 안타고
제네시스를 타는 사람은
아마 국산차를 타야하는 임원이거나 현대차 직원(?) 이라고 말하는 농담에
빵 터짐 ㅋㅋ
근데 음 난 눈이 이상한건지
디자인은 제네시스 G80이 더 이쁜것 같기도.


아 그리고 이거 제스처 컨트롤은 엄청 신기데쓰.
얼마나 인식율이 좋은지는 봐야알겠지만
독일도 재미를 추구하네 ㅎ


아 그리고 독일차는 보통 인포테인먼트 기술들은 없이 출고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HUD 같은 옵션들이 기본이라니.
카드키 디스플레이키는 불편하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궁금 저거 제네시스에 있다면
또 100만원추가로 옵션비 받으려나...

제네시스도 이 정도는 그냥 들어가야할 것 같은데.
제네시스 타는데 HUD 이런 옵션들 없는건
먼가 이상한거 같기도 하고.

Insta : snail_house

일단 제네시스 G80 HUD 옵션은 13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1 추가 옵션은 180만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2 추가 옵션은 150만원
이 세가지 옵션만 추가해도 5870만원...

BMW 5시리즈 기본 제공 옵션을
제네시스 G80에 다 넣으면 제네가 더 비싸다....

진짜 국산차가 비싸진건지
독일차가 싸진건지.
둘다 인것 같긴하다.

독일차는 계속 가격이 크게 오르지는 않았으니깐.
아 그리고 BMW 5시리즈 무선 카플레이도 현대차 제네시스에는 없는 옵션.


만약에 현대차 제조사에서 추천하는(Popular???)
파퓰러 패키지(+510만원) 추가하면,
제네시스 G80 6,070만원이 되버린다.
아니 그래도 국산차인데
이렇게 비싸면 한국에서는 모르겠는데
해외에서 경쟁력이 있는거지?

궁금해서 오늘 기준 가장 최근 제네시스 해외 판매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니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해 1~10월 제네시스 내수 판매량은 11만2128대로,
작년 동기(8만6517대) 대비 29.6% 증가
(요즘 강남가면 세컨차로 이뻐서 제네시스 많이사니깐 ㅎ)
해외 판매도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올해 1~10월 수출한 제네시스 차량은 4만3177대



그래도 나름 중요한 서비스기간,
보증기간에 대한 이야기
근데 진짜 짬바구니 방송 알차네 ㅎ
역시 BMW라고 크게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520i 타보지는 않았는데
최고출력이 184마력
제네시스에 비해 엄청 약하게 느낄 수 있는데
일반적인 도로환경에서는 크게 불편함을 못 느낀다고

아마 아이폰이 H/W성능이 낮아도 안드로이드보다
먼가 더 기분? 진짜? 느낌이 빠른것과 비슷하려나 ㅎ

국산차 보면 2.5T는 너무 낮은 사양같아서
3.3 3.5는 넣어야 될 것 같았는데
BMW 5시리즈랑 비교하면 2.5T도
그렇게 나쁘지 않아보인다.
최고출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출력을 잘 표출하는지에 대해서는
파워트레인과 차의 조합이 더 중요한 것일까?
이건 차알못이라 좀 더 공부해 보도록 하겠다.

아무래도 오래된 독일차의 역사를
그리고 기술력을 완전 따라잡지는 못했나 보다.
물론 시속 150km이상 달릴때는
확실히 G80이 낮다고 하지만
일상에서 한국에 아우토반이 있는것도 아니고
큰 의미가 없을 수도 ㅎ

BMW 제원 변속기가 너무 좋아서 기본 50마력은 플러스하고 비교해야한다는 이야기도.
BMW 520i 0-100KM 7.8초 최고시속은 235KM.
BMW 520i 마력은 평범한 250 마력의 성능은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고 한다.

아 아반떼N이 290마력이라고 했던가.
근데 그걸 보면 진짜 제네시스는 2.5T 이상은
할 필요가 없는 것 같기도.

왼쪽차는 BMW 520i MSP OC는 아님.


휴 나에게 만약 6000만원이 주어진다면
무얼 사야하는 걸까?
BMW 5시리즈 ? 제네시스 G80? ㅋㅋㅋㅋㅋ

당신의 선택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