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VMware에서 마우스 휠 안 될 때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2. 9. 25.
반응형

재택을 많이 하고
VPN, 가상환경에 이제는 익숙해들 지셨을 것 같다.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바꾸고 나서...
갑자기 VMware에서 마우스 휠이 안 먹는, 안 되는 경우가 있었다.
무슨 문제지 무슨 문제지 하고 계속 찾아보는데
터미널에서 막 명령어 설정 추가하라는 이야기도 있고
(개인적으로 이런 방법... 좋아하지 않는다.)

이유가 멀까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이런 저런 설정을 찾아보고 생각을 해 보았다.

먼저 VMware에서 마우스 설정부터 찾아보았다.
특이점이 보이지 않았다.
이상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원래 내 새로운 PC의 마우스 설정을 찾아보았다.
좀 다른 특이점을 발견.

역시 관찰이 중요해!

보다 보니 비활성 창 위에
커서를 올릴 때 스크롤 이 부분이 꺼져 있었다.
사실 별 것 아닌걸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

휴 그래도 찾는데 한시간 가까이 걸린 것 같다.
나이가 들 수록 이런 점들 힘이 든다.
어릴때는 찾고 고치는게 기쁨이었었는데.
체력이 떨어지는가 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