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s

삼성전자 주가 주식 전망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2. 18.
반응형

23.02.18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필자는 주식 전문가가 아닙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만전자까지 기대를 했었던 삼성전자.

7만전자까지도 깨지고 말았군요.

아마도 한국 증시에 투자한 사람들은 한두주씩은 모두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한국의 대표 주식(코스피 1위) 삼성전자 주가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마음이 아프네요 ...ㅎㅎ

사실 근데 지금은 증시가 좋지 않아서 삼성전자 주식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역시 오랜만에 살펴보니 코스피... 정말 많이 떨어졌네요.

과연 이제는 반등을 할지도 미지수입니다.

코스피 전망, 한국 증시 전망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있는데요.

역시나 참고로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정말 알 수없는건 외인들이 삼성전자를 계속 줍줍하고 있기는 하네요.

기관들은 파는 것 같은데 말이죠.

먼가가 있는걸까요?

하지만 요즘 금리가 너무 높아서... 확실히 결과를 알 수 없는 묻어두는 투자는 당분간 못할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요.

역시 지금 돈 있는 사람들은 또 돈이 돈을 벌겠죠.

언젠가는 다시 삼성전자 주식 오를 건 뻔한 이치이긴 하니깐요.

문제는 그 언젠가가 언제인지를 모르는 것일뿐.

 

삼성전자 애널리스트들 의견은 투자의견 4.00 매수

삼성전자 목표주가는 77,571원인데

글쎄요.

 

올 상반기에 7만전자를 회복할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당분간은 지지부진한 주가흐름을 이어갈 것 같군요.

(역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닐 수도 있어요.)


다음은 삼성전자 기업실적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 비슷비슷한데 2022.12 분기실적... 왜이렇게 안 좋은 걸까요?

이상하네요.

 

그나저나 애플이 삼성전자와의 본격적인 대결을 보이고 있는 것도 유심히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최근 애플스토어를 본격적으로 늘리고 있고, 이제는 한국에서 애플 페이도 시작했죠?

물론 저는 아직은 안 써봤지만 

기사로는 보았습니다.

 

앞으로 서울에서 늘어날 애플스토어는 두군데.

강남 신논현역 근처에 애플스토어 5호점
홍대입구역 앞에 6호점을 계획 중인 것 같은데

얼른 생기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애플 점유율이 50%나 된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84%, 애플은 13%라고 합니다.

 

말 나온 김에 애플 주가 살짝 살펴보면, 애플은 오르락 내리락 하기는 하지만

지속적인 상승곡선이기는 하네요.

삼성전자는 21년 팍 올랐다가 계속 내려가는 추세이긴 한데...

애플 시가 총액 2조 4136억 달러(3,137조 7,292억원)

삼성전자 시가 총액 373조 7084억.

 

애플 시총이 삼성전자 시총을 넘을때 사실 적잖아 놀래긴 했습니다.

 

 

머 그래도 한국 최고 기업인데

삼성전자 주식 승승장구하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