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s

테슬라 주가 주식 전망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2. 18.
반응형

오랜만에 주식을 살펴봅니다.
최근 참 많은 이슈가 있는 테슬라

보통 자동차 산업에서 선두를 이끌어 가는것은 그만큼 많은 리스크가 있는 법이지만.
테슬라는 빠른 전기차 시장의 변화로 큰 회사라 당분간은 그런 사업 방향을 잡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테슬라 주가 최근 계속 상승흐름이네요.
확실히 테슬라는 저점 다지기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약간 테슬라 최근 3달 주가 흐름은 기아차 주가 흐름과도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현대차 주가 흐름과도 비슷하구요.
물론 곡선의 기울기는 조금 차이가 있지만요.

확실한 것은 자동차 업계 특히 전기차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들
현대차, 기아차, 테슬라 주가를 살펴보면 작년말, 올해 초 최저점을 찍고 상승흐름을 탄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테슬라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아직까지는 마이너스일 것 같은데요.

대부분 테슬라 주주들은 250-300달러에 매수하지 않았을까 싶기는 합니다.

과연 그 숫자까지 테슬라 주가가 언제 오를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만 할 것 같습니다.


현기차 주식은 지금 저점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테슬라는 아직 고평가라는 이야기도 있기때문입니다.
물론 100% 이 전문가들이 맞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주식 애널리스트들도 우리보다 더 많이 차트를 보고 공부를 할 뿐이지 결코 미래는 알 수 없으니깐요.

그저 참고로만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테슬라 주식에 빚을 내서 빚투를 했다면...
지금 금리가 상당히 높기때문에
빠른 결단이 필요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 은행 기준금리...
올해 상반기까지는 계속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테슬라 2022.12 기준 영업이익률이 무려 16.04%인데 놀랍네요.
제조업이 맞을까 싶을 정도의 수치입니다.

와 벤츠도 영업이익률이 몹시 좋군요.
차를 만드는데 부품 가격, 인건비는 사실 큰 차이는 없겠지만 벤츠, 테슬라는 현기차에 비해 차량 가격자체가 비싸니 이런 결과가 나오나 봅니다.
또 테슬라, 벤츠는 할인도 거의 없으니깐요.

현대 기아차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현기차 주가가 더 오르기 위해서는
아마도 영업이익률이 10%
두자리숫자가 되면 주가도 확 오르지 않을까 싶네요.

이거 테슬라 주가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이야기하다보니 현대차 기아차 주식이야기를 너무 많이 했습니다.

현기차 주식이야기는 별도로 다루고
다시 테슬라 이야기로 넘어가면,
테슬라는 참 사건 사고가 많은 것 같습니다.

조금은 일론머스크...
자체도 화재를 불러일으키기도 하는 것 같구요.
아마도 최신 기술의 끝에 서있다보니
그런 결과가 나온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매도 먼저 맞는 겪이랄까요?


그리고 일론 머스크 말도 많고 탈토 많았던 트위터.
CEO에서 물러나겠다고 하네요.

과연 테슬라가 트위터를 인수한 것이 머가 그리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머 결국 나이키 슈즈 사듯 트위터를 사들였던 일론 머스크 참 대단하네요.

최근 테슬라 리콜 사태에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이런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무선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데 ‘리콜’이란 단어는 시대착오적이고 완전히 잘못됐다”

트위터를 잘 활용하네요.
일론 머스크 트위터(@elonmusk) 링크 걸어둡니다.

그리고 조금 살펴보았는데
일론머스크 트위터 엄청 열심히하네요.
I am perfect beacause I do not make any mistakes. 라니 ㅎㅎ
자기애가 엄청 큰 사람인 것 같습니다.
하긴 그럴 수밖에 없는 조건이기도 하겠네요.

그리고 보다 보니 참 부지런한 사람이다 싶기도 하네요. 테슬라 주식이야기는 이까지 하겠습니다.

그저 참고로만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