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s

역대급 실적 오리온, 오리온 홀딩스 주가 주식 전망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3. 15.
반응형

2023.3.15
오늘 오리온 실적이 발표가 되었네요.

출처 : 토스증권


매출액은 2021년보다 21.9% 상승
증권사 추정(약 2.7조)보다도 2.9% 더 좋은 매출액 성과입니다.
 
오리온 영업이익은 더 좋은데요.
2021년보다 25.1%
역시 증권사 추정(4588억)보다 1.7%나 높네요.
 

출처 : 머니투데이(클릭시 본문 이동합니다.)

하지만 어째서 인지 오리온 순이익률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닌것 같은데
아무튼 오리온 주가에는 긍정적 사인은 맞는 것 같습니다.
 
거의 사상 최대 실적을 낸 셈인데요.
그래서 간만에 오리온 주식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역시 증권사 예상보다도 더 좋은 매출액, 영업이익을 내서 그런지 오늘 오리온 주가는 아주 기분 좋게!
빨갛게 시작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오늘 오리온 주가는 1년 중 최고치입니다.
 
오리온 주가, 계속 상승하는 모습 보기가 좋네요.
오리온 주식에 대해서는
최근 기관도 외인도 많이 사고 있어요.

오늘 오리온 주식 매수 상위에는 골드만 삭스, CLSA, 메릴린치 등이 있네요.
지금 오리온 주가 가격 다소 높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단타로 생각하면, 당분간은 이런 기조가 조금은 더 이어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합니다.

*저는 주식전문가는 아닙니다.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

 
그리고 오리온 주가가 상승하다보니,
당연히 오리온 홀딩스 주가도 올랐군요.
오리온 주가는 아무래도 소비재 주식이다보니 배당금이 낮은데요.
(보통 소비재 주식은 배당률이 낮은 것 같아요.)
 
오리온 홀딩스는 그런 주주들의 Needs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주식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오리온홀딩스 주식은 오리온 주식과는 다르게 파도가 있는 편이네요.


현재 오리온홀딩스 주식 또한 오리온 주식 처럼 외인들이 엄청나게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당분간은 조금 더 상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언론에서 이런 기사들이 뜨는걸 보면,
조심하기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미 거의 잔치가 끝나가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확실히 주식시장에서는 나홀로 따로 남몰래 움직이는 것이 큰 수익을 보장해주는 것 같습니다.
묵직히 터질 주식에 혼자 들어갔다가
오를 때까지 기다리고 기다려서 터지고 파는 그런. ㅎ
오리온은 이미 너무 많이 오픈된 주식이 되어버렸네요.


하지만 오리온이라는 회사 자체는 아주 탄탄한 글로벌 회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결코 위험한 주식 투자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오리온, 오리온 홀딩스 주가 주식 전망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