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s

GS리테일 주가 주식 전망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3. 15.
반응형

23.3.15
GS리테일도 매출 영업이익이 발표되었군요.
GS리테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권사 추정보다 좋다보니 오늘 GS리테일 주가는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어요.

GS리테일 주가는 장이 끝날쯔음
확 올라가긴 했지만
그렇게 의미있는 상승은 아니네요.
안타깝게도요.

사실 이 정도 가격대 주식이라면
더 날라가도 될 것 같은데
GS리테일 주식 자체가 편의점 관련 주식이다보니 상승폭이 다이나믹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작은 슈퍼는 망해도 편의점은 잘 되는 걸 보면 앞으로의 골목 시장 트랜드가 될 것 같아 보이기는 합니다. 물론 그 트랜드가 의미있는 주식 세계의 숫자와 이어질지는 의문이지만요.

아 참고로 GS리테일은 기름, 정유와는 관계 없어요.

GS리테일 자세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자료는 토스증권에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매출액 2021년보다 21.9% 상승
영업이익 2021년보다 25.1% 상승



조금 더 긴 안목으로 GS리테일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코로나 시기 확 올랐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느낌이네요. 다시 저 금액대로 날아갈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주식 전문가가 아닙니다. 참고로만 봐주세요.


마지막으로 GS리테일 투자자 거래 현황 살펴보고
본 포스팅은 마무리 지어보려고 합니다.

기관은 줄 곳 팔고 있고,
개인과 외국인은 사 들이는 모양이네요.

그래도 GS리테일 주식은 저점에 가까워서 지금부터 사두면 연말에는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래도 긍정적 시그널이 조금씩 보이는 듯합니다.

참고로 GS리테일 컨센서스 목표주가는 35,429원
4.0 매수입니다.

물론 이 수치가 의미가 있는지는
여전히 의문이긴 하지만요.


오늘은 여기까지.

GS리테일 주가 주식 전망 이야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