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사는 이야기

소개팅 애프터, 사실 소개팅 전부터 이미 결정 나 있었다.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5. 19.
반응형

최근 소개팅을 정말 많이 하는 친구로부터 아주 신박한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글로 남겨본다.

편의상 존댓말로 대화를 구성했다.
 
"그거 알아요? 사실 소개팅을 하기도 전부터 이미 결정은 나 있다는 걸"
"네? 그게 무슨말이에요?"
"처음 연락처를 받고 연락할 때 카톡 답장 오는 속도만 보아도 이 사람과 잘 될지 잘 안될지를 판단할 수 있어요."
"어떻게요? 신기하네요."
"답장 속도가 빠르면 그래도 정말 소개팅이 급한거에요. 잘될 확률이 아주 높죠. 어쩌면 오랫동안 연애를 쉬어서 외로웠을 수도 있구요. 반대로 답장이 느리다.
또는 몇 시간에 걸려서 온다.
이러면 사실 잘 될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더라구요.
물론 모든 케이스에 다 맞아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제 경험상 대부분 확률적으로는 비슷했어요.
크게 그 확률을 벗어나는 경우는 잘 없었어요."

"아! 서강준이... 나간다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저는 서강준이 아니니깐요 (씁쓸한 웃음)"
 
소개팅에 이렇게 환한 미소와 함께 나간다면
소개팅 실패율은 감히 0%라고 본다. ㅎㅎ
 
본 글에서 이야기하는 연락에 대한 부분은 여성이 남성에게 보내는 카톡 속도에 대한 이야기이다.
위 대화는 남성간의 대화이고 남자의 심리는 이렇게까지 통계를 내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남자 카톡 속도에 따른 소개팅 성공률 유무에 대해서는 여성들에게 또 물어보고 생각해보고 적어야할 것 같다.
근데 남자는 시각에 약한 동물이라 연락 속도보다는 아무래도 첫 만남이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남자가 여성의 연락처를 받아서 소개팅을 할 때...
이 논리는 꽤나 신빙성이 있어보였다.
 
여자들은 보통 휴대폰을 손에 끼고 사는 존재가 아니던가 그런 여자가 소개팅 또는 답장이 늦다?
그러면 사실 먼가 아쉬운 것이다.
썩 내키지 않는다거나.
 
근데 또 생각하면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만약 상대 답장 속도가 2시간에 한 번이라면
나 또한 2시간에 한 번 속도로 답장을 써 보는 것이다.
 
왜냐하면 상대는 2시간에 한번씩 천천히 답장을 보내는 데 내가 자꾸 1분뒤 답장을 보내버린다면
나는 상대에게 흥미롭지 않은 사람이 될 확률이 높다.

이미 거의 가능성도 없겠지만
더 가능성이 없어지는 것이랄까?
 
그리고 불편할 수 있다.
남여 관계에서 부담이 생기는 순간 거의 끝이라고 보아야하니깐.
 
남여 관계에 있어서 이렇게 계산을 해야한다는것이
참 별로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럼 어떻하는가 남여의 심리가 또 그런 것을.
 
근데 또 이걸 통계학적으로 수치적으로 보고 기록해보고 그 공식에 대입해서 보면 재미있다.

객관화 시키려는 순간 감정의 영역은 작아지고
더 이상 막 소개팅 에프터 실패를 해서 좌절하고 그런 것이 없다.

실패를 해도 아 그렇구나 하고 또 기록하고
무엇이 문제였을까 분석하고
물론 남여 관계에서는 그 "느낌" 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분석이 의미없는 경우가 참 많기는 하다.

암튼
그렇게 초연해지면 초연해질 수록
오히려 연애는 더 쉬워지는 것 같다.
 
물론 연애에서 결혼까지 이어지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지만.


날씨가 너무도 좋은 요즈음
만약 내일 만나기로 한 소개팅 녀가 답장이 무지 느린 친구라면 그냥 마음을 비우고 편안히 다녀오자.
어짜피 잘 안 될 가능성이 높은거...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