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s

우리금융지주 주가 주식 배당수익률 확인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8. 31.
반응형

오랜만에 주식을 보았습니다.

여러 주식을 보다가 딱 눈길이 멈춘 주식은 우리금융지주.

일단 오늘 조금 오르긴 했네요.

23.8.31 종가 기준입니다.

사실 우리금융지주 주가 차트보다도 더 놀라운 점은 바로 배당수익률이었는데요.

우리금융지주 배당수익률이 무려 9.49%

 

와 이거 뭐죠?

은행에 적금 넣는 것 보다 차라리 우리금융지주 주식사는게 낫겠어요 여러분.

저는 조금씩 담아보려고 합니다.

 

커피 한잔 안 먹고 차라리 우리금융지주? ㅎ

주가 가격도 딱 그런 느낌이네요.

술 한번 안 먹으면 10주는 사겠는데요?

데이트 한번 안해도 마찬가지구요.

 

물론 우리금융지주 주가가 오르면 당연히 배당수익률도 낮아지겠지만

그럼 모 주식 팔면 되죠.

어려운게 뭐가 있나요

인생 너무 진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저는 투자 전문가도 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투자에 참고만 해주세요. 본 글을 읽고 투자하여 수익이 나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투자 손실이 나도 저는 1도 책임져 드리지 않아요.

 

암튼 다시 돌아와서.

우리금융지주 3개월간 주가 흐름을 보면, 개인적인 판단에 지금이 저점같아 보이기는 합니다.

사실 빅 재미는 있기 어렵겠지만

지금 주가에서 엄청난 하락을 할 것 같지도 않아요.

하지만 매년 꾸준히 배당금이 9%넘게 나온다면 나쁜 장사는 아닌 것 같은 기분입니다.

모 역시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글은 참고로만 봐주시고 각자 해주세요.

그리고 역시나.

외인들 기관들 엄청나게 우리금융지주 매수하고 있군요.

휴 오늘 아침에 나도 들어갔어야했는데

일이 너무 바빳었네요.

오전에 커피마신다고 수다 떤다고... ㅎ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적고

저도 들어가고 몇일 더 지켜보려고 합니다.

 

굳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