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

치루 수술 후 한달 경과 & 내원 후기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4. 4. 26.
반응형

빠른듯 느린듯
벌써 치루 수술한지도 한달이나 지났다.
사실 치루 수술 후 3주만 지나면
웬만한 일상 생활은 모두 쌉가능일 줄 알았는데...
치루 수술 후 3주차때 한주간 정말 너무 아팠었다.


이유는 치루 수술 후 설사였는데
항생제도 다 먹었고
딱히 막 설사를 유도할 만한 기름진 음식을 먹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화요일부터 설사가 너무 많이 나왔고 아무래도 화장실을 자주가니 상처부위에 자극이 갔을 것이고 당연히 좋을 일이 없었던 것 같다.

빨리 수술한 병원에 갔었으면 좋았을텐데...
미련하게 버티다가 수술한지 4주차가 되어서야 병원을 갔었다. (수술 후 2주차, 4주차 내원)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조금 기다리고 진료를 보면서
이거 치루 수술한지 3주나 지났는데
이렇게나 아픈게 맞는지 여쭤보니
의사쌤의 놀란 눈이 선명하게 떠오른다.

역시나 무언가 잘 못 되었던 것.
나의 증상은 이러했다.
1. 잦은 변의
2. 대변을 보고 나서는 1-2시간 가까이 통증
3. 설사, 지금은 좀 멎음

이에 의사쌤 수지검사 한번 하고
농양이 다시 생기지는 않았다며 안도하고
세톤 확인하고 쎈 약을 지어주셨다.

무코스타서방정
아크로펜정
신일트리메부틴말레산염정
후라시닐정 2개

이 약들을 처방받고 신기하게도 엄청 많이 괜찮아졌다.
상처도 엄청 빨리 개선되는 느낌.
일단 통증이 거의 다 사라져서 살만 했는데
약이 쎄서 그런지 기분나쁜 두통이 계속되었고
몸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이 약을 온전히 내 몸이 못 견디는 것은 아닌가? 그런 느낌도 들었다.

일단은 그래도 덜 아파서 참 좋았다.

후날시닐정 부작용에 대해서는
할말이 많아서 별도로 다루도록 하겠다.
아무래도 이 약의 부작용같다.
다 그렇지는 않겠지만 필자... 후날시닐정을 이틀 정도 먹고 난 이후 그날 밤 갑자기 피부 발진, 홍조, 가려움이 느껴졌는데 이게 피부가 건조해서 그런건지 약 부작용 때문인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할 것 같다.




아크로펜정은 기존 소염진통제보다 효과가 더 쎈 약 같았다. 12시간마다 복욕하라고 적혀있으니...
기존 소염진통제 약은 하루 3번까지 복용가능했다.
*사실 시중에 파는 대부분 소염 진통제는 하루 3번까지 복용이 가능한 것 같다.

최초 처방 받은 소염 진통제는 록소드펜정이었다.
이 약은 이주 가까이 먹었었는데
큰 부작용이 없었었다.
다만 효과는 4-6시간 정도 가는 것 같았다.


같이 볼만한 내용들

치루(세톤) 수술 후 3주차 경과

결국 치루 수술을 받았다. 2년전 항문농양 이후, 식단관리 엄청 했었는데... 소용이 없었던 걸까?? 아니면 그래서 다행히 2년이나 늦춰진 것일까?! 술도 그렇게 많이 마시지도 않았지만 사회 생활

zoosikk.tistory.com

복합 치루 수술(세톤법) 후 통증

치루 수술을 했다. 그것도 복합치루. 수술 시간도 꽤나 오래 걸렸고(클래식 3-4개...) 아마도 회복도 오래 걸리지 않을까 걱정된다. 대부분의 수술이 비슷할 것 같은데 사실 수술 자체는 마취를 하

zoosik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