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잼난 이야기

이수만 여기자, 조주희 나이, 학벌 인스타 등 프로필

by 결국 그렇고 그런이야기 2023. 3. 12.
반응형

SM 집안 싸움을 지켜보던 중
재미난 연관검색어를 발견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바로 이수만 여기자라는 검색어인데요.
 
사실 이수만은 2014년 아내와 사별을 했기에
사실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법적으로도 도덕적으로도요.
 

이수만이 여기자에게 증여했다고 나오는 40억원대 아파트 가격을 상세하게 살펴보니,
2015년에 39억 7000만원 정도였다고 하구요.
(이 가격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네요)
2021년 시세는 약 49억원이라고 합니다.
 
먼저 이수만 프로듀서 프로필을 살펴보면,
이수만 나이는 1952.6.18
이수만 학벌
경복 중/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학사(농업기계학)
캘리포티아주립대학교 노스리지 대학원 컴퓨터공학 석사이네요.
 
이수만보다 17세 연하라고 하면,
이수만이 1952년생이니깐 약 72살?
음 생일안지나고 하면 70살이면
17세 연하라면 53세인가봅니다.

실제로 조주희 기자 프로필을 살펴보면,
조주희 기자 나이 1969.2.19
현재 조주희 기자 소속은 ABC 뉴스
(서울지국장, 글로벌 특파원)
조주희 기자 학력은 조지타운대학교 국제정치외교학 학사, 석사를 했네요.

 
이수만 여기자, 조주희 인스타(@joohee.cho)
그리고 이수만 여기자의 인스타는
센스있게 아래 링크걸어둡니다.

 
또 조주희 기자에 대해 조금 더 살펴보니,
막강한 집안이기도 하네요.
조주희 기자 부친 조경목씨는 1969년 2월 19일 과학기술처 차관, 제12·13대 국회의원을 지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주 미국 대한민국 대사관 과학관으로 근무하는 아버지를 따라서 3년 이라는 시간 동안 미국 워싱턴 D.C.에서 생활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국에 다시 들어와서
1987년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했으나,
십대 시절부터의 꿈이었던 미국 유학을 실현하기 위해 입학 후부터 준비를 했고, 결국 부모님을 설득하여 학교를 중퇴하고 유학을 떠났다고 하네요.

그리고 1988년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에 입학해 정치외교학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화여대 입학하자마자 한국을 떠나서 미국에서 학석사를 하고 싶었었나봅니다.
어쩌면 한국 문화에 적응을 잘 못했을 수도 있겠네요.
연세대를 갔었다면 좀 달랐을까?
궁금하기도 하네요.
 
부유하고 여유로운 집안의 전형적인 느낌들이네요.
먼가 인생이 참 쉽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조주희 기자 1990년에 결혼도 했었고, 아들 1명도 있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2년간의 짧은 결혼 생활만 하고 1992년 이혼했네요.
 
조주희 기자 언어적으로는 미국에서 자라서 아마도 한국어보다는 영어가 더 편한가 봅니다.




같이 보면 재미날 이야기들

최태원 회장의 아들, 딸 자녀들

본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 최태원-노소영 사이 회장 자녀 최태원 회장 성격 최태원-김희영 사이 자녀 최태원 김희영 그리고 노소영 이혼이야기를 적다보니, 문득 최태원 아들, 딸 들이 궁금해졌

zoosikk.tistory.com

최태원 김희영 인스타 및 노소영 이혼 이야기

본 글은 기사들만 참고하여 쓴 글입니다. 최태원 노소영씨가 결국 이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최태원 노소영 이혼 합의에 이르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시간이 더 걸릴 것 같기는 하지만요.

zoosikk.tistory.com


반응형

댓글